Jehna :)

혼인신고하는 방법 본문

일상/이것저것

혼인신고하는 방법

Jehna 2018. 11. 12. 11:58

혼인신고하는 방법!!

내년이면 우리 축복이도 태어나고 내 집 마련을 위해 혼인신고를 하러 고고!!


<준비물>

   

   - 신랑, 신부 주민등록증

   - 증인 도장 또는 사인 (사인은 혼인신고서를 미리 출력해서 받아놓으면 되요! 혼인신고서 양식은 아래에 있습니당!)

          



<혼인신고 하는 곳>

  - 사는 곳 중구청 




1. 준비물을 들고 중구청으로 이동


2. 혼인신고서 작성 및 접수

   - 등록기준지나 모르는 정보는 해당 창구에 문의하면 알려주니까 아는 내용만 적으시면 되요!!


   


3. 접수증 받기!

   - 접수증이 나오면 혼인신고 접수가 완료된거예요 ㅋㅋ 신기해서 사진도 찍어봣네용

    - 지역마다 다르지만 혼인시고는 보통 1주일 정도 걸린다네요! (저는 4일만에 됬어요)

   



4. 혼인신고 처리 확인

   - 지역마다 처리 안내가 다르다고 하네요! 

   - 문자로 안내해주거나 4일 후 가족관계증명서 열람으로 직접 확인해야해요!




참고) 혼인신고서 양식 (필요하신분 받아가세용)



  * 한글파일 

  혼인신고서.hwp


  * PDF 파일

혼인신고서.pdf